대만 관광 열풍이 불면서 대만을 방문하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대만 남부 소도시에서도 한국어가 심심찮게 들리고 타이페이 시내 관광지와 백화점에는 한국사람들로 아~~주 많이 눈에 띄임니다.

차이잉원 총통이 집권을 하고 나서 중국의 대만 단체 관광 금지로 인하여 중국 본토 관광객은 자취를 감추고 한국과 일본 관광객이 급증을 하였습니다.

한국 여행 블로그에 대만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대만 음식은 가지수가 많고 맛이 있기로 유명한데요 점심 저녁 야식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소개를 했지만 대만의 아침에 대해서는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대만 음식은 아침부터 시작을 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맛볼 수 없는 간단하고 맛있는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맞벌이가 생활화되어 있는 대만은 골목골목마다 아침식당이 있습니다. 체인점의 형태가 많은데 그중에 가장 많은 곳이 메이얼메이(美而美)이다. 아류도 많아서 메이지아메이(美加美), 메이야메이 (美亞美)등등의 전통적인 아침식당을 비롯하여 요즘은 현대식으로 깨끗하게 꾸민 아침 식당도 많이 있습니다.


대만 식당은 체인점도 많이 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식당도 많이 있고 식당마다 독특한 레시피로 개성있는 음식을 많이 만들어 냅니다.


아침 식당도 마찮가지로 체인점도 있지만 체인점과 비슷한 이름의 개인 식당도 많이 있습니다, 또 각 체인점 개별 식당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대만가면 호텔에서 주는 아침말고 골목에서 파는 아침 식당에서 꼭 아침을 먹기를 추천합니다. 대만에서 아침 식당에 가보지 않으면 대만에 갔다 온게 아닙니다..... 진짜니까... 꼭 가보세요~~



집근처에 있던 아침 식당인데, 아침만 되면 사람들이 줄을 서서 아침을 사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테이크 아웃을 하고 일부는 식당안이나 밖에 있는 식탁에서 식사를 합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 앞에 4군데가 있고 회사 앞에도 4~5곳이 성업 중입니다. 주거 단지나 회사 근처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며 아주 운이 않좋은 경우가 아니면 대체로 맛이 있습니다.


보통 아침 식당은 새벽 5~6시에 문을 열어 오후 12~1시 정도까지만 영업을 합니다.



아침 인기메뉴는 샌트위치, 수제 햄버거, 에그롤, 무묵(?)(루워뽀까오 蘿蔔糕)입니다. 어쩔때는 철판 뽁음면 혹은 국수(?) 종류의 면을 먹을 때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치즈 에그롤, 베이컨 에그롤입니다. 아침 식당에는 주문 제작도 해주는데 메뉴에 없는 것도 만들어 달라면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아파트 앞의 단골 아침 식당은 몇년동안 똑 같은 메뉴를 시켜서 이제는 주인 아주머니가 저를 보면 묻지도 않고 그냥 만들어 줍니다.




무묵 혹은 무떡(무를 갈아 여러가지 재료를 섞어 묵처럼 만들어 철판에 구운 음식)  대만에서는 蘿蔔糕(루워뽀까오)라고 불리는 음식입니다.

아침 식당에서 파는 무떡 구이는 원가 절감으로 그다지 좋은 재료로 만들지는 않았는데 바삭거리는 게 맛은 있습니다. 진짜 고급 재료로 만든 무떡 구이는 이렇게 바삭거리지 않습니다. 춘수이탕 혹은 대만식 레스토랑에서 먹으면 좀더 맛이 좋습니다.

손에 들고 있는건 두유(또우나이). 우유를 마시지 못해서 두유를 마십니다, 대만의 두유는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두유에 속해서 한국 두유 같은 복잡한 맛이 나지 않습니다.

두유는 역시 대만이나 홍콩 두유가 맛이 있습니다


용허또우지앙(永和豆漿)이라는 야식, 아침, 간식 등등 대만식 음식을 파는 체인점이 있는데 이쪽 음식도 꽤 맛이 있습니다, 24시간 영업을 새벽에 출출할 때 가면 좋습니다. 특히 용허또우지앙에서 파는 두유는 맛이 진합니다.


 


 



또 에그롤, 철판 뽁음면+계란에 스테이크, 그리고 무묵(?),

 


 


 


또 두유, 에그롤 그리고 수제 햄버거, 햄버거 속이 꽉 차있습니다. 아침 많이 먹어 배가 불러 점심을 못먹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아침 메뉴가 다양합니다, 크게 에그롤, 햄버거, 샌드위치, 면 종류와 음료수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고 각 카테고리에 주요 재료 별로 다양하게 분류를 해 놓았습니다.

매일 아침 다른 메뉴를 시켜 먹어 보는 것도 재미 있습니다.


아침 8시에 아침을 먹고 2~3시에 점심 먹고 8시에 저녁 먹고 12시에 야식을 먹으면 됩니다.

대만 오기전에 꼭 다이어트 하고 오세요...

대만에가서 아침 식당을 이용할 분들을 위하여.
1. 에그롤 - 딴삥
2. 치그에그롤 - 치즈 딴삥
3. 베이컨에그롤 - 페이껀 딴삥
4. 무묵(?) - 루워뽀까오
5. 햄버거 - 한바오
6. 두유 - 또우지앙
7. 밀크티 - 나이차
8. 샌드위치 - 싼밍즈.
등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